여호와의 증인-마음수련 사이비 현혹되지 않도록

여호와의증인-마음수련-사이비-출판물

여호와의 증인은 익히 들어보지 않은 적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단체입니다.
마음수양과 마음수련 중 사이비에 현혹되기 쉬운 단체 중 하나인 이 여호와의 증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여호와의증인-마음수련 사이비
<여호와의 증인 왕국회관>

여호와의 증인은 미국에서 생성된 종교로 1세기의 그리스도인으로 회귀하자는 회복주의를 주장한다고 합니다. 한국내의 규모로는 2010년 기준 약 10만여 명 정도이며 본거지인 미국의 경우 100만여 명 정도가 있습니다. 전 세계에는 약 800만 명의 신도로 적지 않은 숫자입니다. 일본에서 인지도가 있어서 약 22만명의 신도가 있습니다.

주류 기독교와는 다르게 삼위일체론과 예수 그리스도가 하느님이라는 것을 비롯한 주류 기독교의 핵심 교리를 부정하며, 종말론에 있어서 차이를 보이고 있어서 가톨릭, 개신교 등의 주류 기독교 교파에서 여호와의 증인을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여호와의증인-마음수련-사이비-출판물
<사이비 마음수련 미혹시키는 여호와의 증인 출판물>

이들의 전도 방법은 이렇습니다. 여호와의 증인에는 정규 파이오니아(전 시간 복음 전파자)라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들은 길거리나 집에서 자신들이 발행한 출판물을 나누어줍니다. 아마 길거리에서 보셨던 분들이 있으리라 믿습니다. 특히 “깨어라!” 나 “파수대”, 혹은 “성서는 실제로 무엇을 가르치는가?”라고 인쇄된 잡지 혹은 서적을 준다면 여호와의 증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전도인이 되면 일반가정으로 방문 전도를 다니는데 이게 매우 활발하여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국어 파수대 서적을 들고 주로 가정집에 직접 방문한다고 합니다. 만약 집에 부재중이었다면 한달에 최대 4번이나 그 이상까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여호와의증인-마음수련-사이비-왕국회관
주의하면 좋을 사항은 이들이 무작위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아는 사람을 통해 정보를 입수하고 찾아온다는 점입니다. 다행히 확실한 방문 거절의사를 표시하면 다시 찾아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단호하게 의사 표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절하기 미안한 마음에 인사치례로 ‘다음에 오세요.’ 라고 이야기 하거나 애매하게 말을 끝내면 재방문 대상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확실하게 의사 표시를 하여 마음성찰과 마음수련 과정에 있어서 사이비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마음수련 사이비 미혹되지 않기-여호와의 증인교 왜 이단인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