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수양과 마음수련 사이비 하나님의 교회…조심합시다

하나님의교회-마음수련-사이비

주류 기독교단에서 떠오르는 문젯거리로 이야기 되는 하나님의 교회.
마음수련을 하려다가 사이비에 빠지는 일이 없게끔 이 단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마음수련-사이비
<하나님의 교회 마포 예배당>

하나님의 교회는1964년 안상홍이 세운 개신교 계통의 사이비 종교로서 현재 하나님의 교회 예수증인회의 후계 교단 중에서 제일 규모가 큰 곳입니다.

개신교에서는 이 종교를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교주 신격화, 성서적 근거가 희박한 직통의 계시, 어머니 하나님 교리와 교주를 성령 하나님이라 주장하는 것 등이 그 근거입니다. 이런 사이비 이단의 경우 마음수련을 통한 높은 정신세계를 추구해왔던 사람들이 혹하기 쉽습니다.

교단 총회는 성남시 이매동 부근에 있으며, 전 세계 175개국에 수많은 교회가 있어서 한 개의 교회를 “당회”라 부르고 지역 이름을 붙입니다. 내부적으로는 “시온”으로 부르기도 하며, 다른 교회들을 “바벨론”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또한 전국 곳곳에 연수원을 가지고 있는데, 옥천 고앤컴 연수원이 대표적인 곳입니다.

이외에도 재정난으로 매각된 기존 교회건물을 사들여 하나님의 교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명칭을 얼핏 보면 ‘하나님의 교회’ 내에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있는 것처럼 오해하기 쉬운데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통째로 하나의 정식 명칭입니다.

1964년 안상홍이 ‘하나님의 교회 예수증인회’ 를 설립하였는데, 1985년 안상홍이 사망한 후 현재는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로 이름을 바꿔 故 안상홍을 아버지 하나님, 장길자를 어머니 하나님으로 높이고, 김주철 목사를 총회장으로 하여 교단을 이끌고 있습니다. 세간에 널리 알려진 하나님의 교회는 주로 이 후자입니다.

장길자김주천-마음수련-사이비
<장길자와 김주철 목사>

개신교 교회의 신도에게도 적극적인 포교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이러한 점이 타 종교나 교회와 마찰을 일으키기도 하고 있습니다.

“엘로힘 아카데미”라는 단체는 이 종교의 선교 단체입니다. 주로 설문조사를 부탁하거나 짧은 영상을 보고 감상평을 써달라는 투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포교 활동을 하면서 일반적으로 예수 탄생일이 12월 25일이 아님을 알고 있냐고 묻거나, 재앙이 넘어간다면서 유월절에 대한 강조, 어머니 하나님 등의 표현 등 이 단체의 교리와 관련된 말을 하므로 대화를 하면 금방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보통 처음에는 하나님의 교회라는 사실을 잘 밝히지 않고 길가에서 태블릿 등으로 설문조사를 한다며 교리에 관련된 내용이나 자신들의 봉사활동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신학과 과제라면서 유월절 동영상 등을 보여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유명 월간지나 주간지에 자기가 다니는 교회가 실렸다며 읽어보라고 건네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면 갈수록 치밀하고 지능적인 방법으로 일반인들에게 접근하고 있으므로 자기수양 및 마음수련과 성찰을 하려다가 사이비 전도에 넘어가지 않도록 늘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이비 이단 하나님의 교회 들어갔다 나온 이야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