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수련 사이비 관련없는 구원파 조심하세요

세월호 사건으로 인해 더욱 화제의 상단에 선 종교 구원파.
마음 성찰과 마음수련을 하며 잘못된 믿음과 사이비에 빠지지 않으려면 미리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구원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구원파-마음수련 사이비
<구원파-기독교복음침례회 서울교회>

구원파는 기독교복음침례회, 대한예수교침례회(기쁜소식선교회), 대한예수교침례회(생명의말씀선교회)의 3개 교단을 이르는 말입니다. 세 곳 모두 침례회 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지만 정통 침례교단 (기독교한국침례회와 성서침례교회)과 관계가 없으며, 이 세 분파는 정통 침례회와 달리 교리 해석의 차이로 인해서 주류 개신교로부터 모두 이단으로 규정 받은 상황입니다.
이들이 구원파라고 불리는 이유는, 다른 교회의 교인들과 논쟁을 벌일 때 “구원받았습니까?” “언제 구원받았는지 아십니까?” “죄 사함 받으셨습니까?” “거듭나셨습니까?” 등의 ‘구원’ 이 들어간 질문을 많이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구원파-마음수련-사이비-김포교회
<마음수련 사이비- 구원파 대한예수교침례회 김포교회>

이중 유병언이 연관되어 있는 종파는 기독교복음침례회 입니다. 교인들끼리 결혼을 중요시 여긴다고 합니다. 세력이 커서 전국 대도시 마다 교회가 거의 하나씩 설립되어 있으며 외국 지부도 꽤 있습니다. 커뮤니티가 폐쇄적이어서 교회 홈페이지 가입시에는 구원받은 날짜를 적어야 하고 만약 신도로 확인이 안되면 조회해서 볼 수 있는 자료가 거의 없습니다. 매 해마다 전국적인 규모로 수양회를 개최하여 거의 모든 교인이 모이는데 규모가 매우 큽니다. 세례는 침례교 식으로 하는데 온몸을 물에 집어넣는 방식으로 세례를 줍니다.

구원파-마음수련-사이비-기쁜소식선교회
<마음수련 사이비- 구원파의 기쁜소식선교회 본당>

이 중 기쁜소식선교회는 IYF 라는 동아리 단체와 연관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재 구원파 3곳 중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파들은 폐쇄적으로 활동하는 데 비해서 공개적으로 활동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박옥수 성경세미나”라는 이름으로 TV, 신문 광고를 하여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지요.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는 ‘경건서적’ 을 무료로 대여해 준다고 하면서 박옥수 목사의 교리가 담긴 책을 배포하기도 하니 주의합시다. 또한 마치 신문처럼 만든 “기쁜소식선교회” 인쇄물을 유동인구가 번화가 등에서 나눠주기도 하니 잘 살펴봅시다.
주기도문을 외우지 않는 것, 신약성경 중의 하나인 로마서를 자주 인용하는 것 등으로 인해 더욱 이단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세월호 사건과 관련하여 아직 밝혀지지 않은 점 등이 많아, 사이비에 얽여 휩쓸리지 않도록 더욱 주의하여야 하겠습니다.

마음수련 사이비-구원파가 이단인 이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